안녕하세요. 웰빙스터디 입니다. 오늘은 위암 초기증상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날 의사들은 위암이라는 질병에 대해 의학의 발전으로 조기에 발견되기만 하면 완치 받을 확률이 매우 높은 병이라고 한목소리로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가 위암을 예방하거나 완치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위암을 의심할 만한 증상을 내가 느끼거나 최근 건강이 급격하게 안 좋아졌다면, 지체 말고 병원에 가는 것입니다.
오늘 포스팅을 통해 위암 초기증상을 자가 진단을 하셔서 위암과는 먼 삶을 사시길 간절히 바랍니다.
물론, 자가 진단 후에 의심할 만한 것이 있다면, 병원을 방문하셔서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최고의 방법입니다. 그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암초기증상 5가지 요약
- 속쓰림
- 구토
- 검은 변
- 식욕감퇴
- 체중감소
위암초기증상의 가장 큰 특징은 일상에서 겪는 소화기관의 불편한 증상과 매우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무런 의심 없이 몸에서 우리에게 보내는 신호를 놓치기자 쉽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몸의 탐정이 되셔서 꼭 위암을 예방하시길 바랍니다.
1. 속쓰림
최근 자주 속쓰림 증상이 있는지 한번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의 전문가 위산이 역류하여 자주 속쓰림을 느낀다면, 위암의 신호 중 하나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특히 이미 속쓰림 방지를 위한 약을 복용했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속쓰림을 느낀다면, 몸 안에 암세포가 증식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평소 소화기관에 불편함을 느끼더라도 꼭 한번 병원에서 진료받으시기 바랍니다.
2. 구토
구토 증상이 빈번하게 일어난다면, 위암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왜냐하면, 위에 있는 암세포는 크기가 자라면서 위 운동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치고 그로 인해 구토 증상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지금은 다행히 완치를 받았지만, 가족 중에 위암 판정을 받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분을 옆에서 가까이 지켜본 바로는 여러 전조증상이 있었지만, 가장 눈에 확실 보인 증상으로는 원래 그런 사람이 아닌데, 갑자기 구토를 많이 시작했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음식을 섭취하기를 힘들어했습니다. 위암은 소화불량과 혼동되어 조기에 발견되기가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3. 검은 변
만약 몸 안에 암세포가 커지면 혈관을 압박하여 체내에 출혈을 일으킬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위암초기증상을 잘 보여주는 대표적인 예가 검은 변입니다.
대변이 검은색으로 변하는 이유는 피 때문입니다. 혹시 변이 검은색을 띠고 있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여 꼭 진료받으시길 추천합니다.
4. 식욕감퇴
위암 자가 진단으로 식욕감퇴를 점검해 봐야 하는 이유 중 하나는 만약 체내에 암세포가 있을 시에 암이 위와 식도 사이에 있어서 음식물을 섭취하는 것에 어려움을 주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속이 쓰리고 변이 검은색을 띠며, 나아가 식욕감퇴까지 있다면 반드시 내원하시기 바랍니다.
5. 체중감소
위암 환자들에게 가장 눈에 띄게 보이는 특징 중 하나는 급격한 체중 감소입니다.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체중 감소로 이어집니다. 그러나 그 원인이 체내에 암세포 때문이라면 이는 정말 큰 문제일 것입니다.
따라서 혹, 최근에 급격한 체중감소를 경험하고 계신 분들이 있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하셔서 점검받으시길 바랍니다.
결론
위암은 조기에 발견되면 완치율을 매우 높은 질병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많은 분들이 위암으로 고생하는 이유는 위암초기증상이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겪는 소화기관의 문제와 비슷하여 쉽게 생각하고 넘어가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위암을 예방하려면, 오늘 정리한 위암초기증상과 비슷한 일을 겪고 있을 때 고민하지 말고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입니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우리의 몸을 사랑하고 병원가기를 귀찮아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암에서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 봅니다.
암 때문에 힘든 시간을 겪고 계신 분들이 혹시 이 글을 읽고 있다면, 한 말씀만 드리고 싶습니다.
포기하지 마시고 꼭 힘내세요.
저의 가족도 위암 때문에 힘든 시간을 겪었습니다. 이미 희망이 없다는 말도 참 많이 들었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완치 판정을 받고 오늘을 행복하게 살아가고 있답니다.
여러분께도 꼭 일어날 것입니다.
여러분의 힘찬 내일을 응원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웰빙스터디 였습니다. 감사합니다.